림프 디톡스 테라피 의 효과
면역력 증강

모든 생명체는 자동조절시스템인 ‘항상성‘에 의해 면역력을 높이고 생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체내의 환경조건이 정상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면  자동조절시스템(항상성)이 무너지므로 면역력도 떨어집니다.
 면역력은 외부로부터 침입한 병원균에 저항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질병 발생시 내 몸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면역력이 강해지면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감염돼도 회복이 비교적 빠릅니다..

평소에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느끼거나,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고 몸이 무거워질때, 감기에 잘 걸리고
스트레스가 쌓여서 예민한 상태를 유지하게 될때, 입안이 자주 헐거나 눈에 염증이 생기고,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게 되면   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증세로 보고  림프 디톡스 테라피를 통해  체내환경조건을 정상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림프가 정체되면 무슨 문제가 생기나?

림프액은 세포 대사로 인한 노폐물로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몸속에서 순환하면서 걸러지지 않으면 체온이나 몸속의 다른 수분 등과 상호작용하면서 부패 하며  이로 인해 강력한 독소가 배출되면서 부종을 유발하고 피부를 거칠게 하며 염증까지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하체의 림프 흐름이 좋지 않은 사람은 허리 뒤쪽 엉치뼈 바로 윗부분과 허벅지의 피부가 상체와 달리 거칠고 노화되는 현상을 볼수있습니다.

림프 순환의 중요성

우리몸의 여러 경로를 체내의 감염성 미생물과 노폐물등이 림프모세관을 통해 림프절로 모이면 림프절의 세망내피세포 또는 청소세포에 의해 살균 또는 식균이 되고 이러한 노폐물 등을 림프액 으로 운반되며 원활하게 빠져나가면 얼굴 팔 다리등의 붓기가 가라앉고 얼굴이 맑아지며 몸이 가벼워집니다.

림프 부종의 원인

림프관은 1분에 5~8번 정도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림프액을 흐르게 합니다.
림프관 곳곳에 있는 판막(이첨판막, bicuspid valve)이 림프관의 역류를 막는다.

즉, 모세림프관 쪽에서 가슴림프관 쪽으로 림프액을 한 방향으로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흐름이 원활치 않으면 몸 여기저기가 붓는 문제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오래 서 있었더니 다리가 부어서 부츠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은 중력 때문에 다리 쪽에 고인 림프액이 림프관의 수축 운동만으로는 위쪽으로 원활히 올라갈 수 없어 생긴 현상입니다.

유방암 수술후 림프부종

유방암 수술시 겨드랑이의 림프절들도 함께 절제되는데 팔에 있는 림프액들이 심장으로 잘 흘러들어가지 못하여 손과팔이 붓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상태를 림프부종 이라고 합니다.

상담 시간 :

  • 월 ~ 금: 오전 9:30  -  오후 8:00
  • 토요일 : 오전 9:00 -   오후  3:00
  • 일요알: Closed